기술관련안내

ztelecgroup > 소식 > 기술관련안내 >

FR4/G10/G11 절연보드 제조사

Time: 2021-09-10 14:55    Author: Ztelec group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FR4/G10/G11 절연보드의 역할은 절연기능이며, 전기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함이다. 단열 보드, 단열 패드, 단열 개스킷, 단열 담요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절연보드는 변전소, 발전소, 배전실, 실험실 등의 현장에서 널리 사용된다. 절연보드에 대해 더 알아보자.

FR4 / G10 / G11 보드의 특징

1. FR4/G10/G11 보드는 절연재로 제작되어 전기 부품을 격리하고 작업자가 이동 범위 내에서 고전압 부품을 사용하는 것에서 차단시켜준다.

2. 절연 스위치 래칭 고장 또는 스위치 당김 로드 핀이 자동으로 떨어져 절연 스위치가 잘못 닫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고전압 절연 스위치의 고정 접점을 이동 접점으로부터 분리시키는데 사용된다.

3. 부스바가 활선 상태일 때, 분기 회로 차단기가 정전일 경우, 절연 보드를 회로 차단기의 스위치 게이트 사이에 배치하여 기계적 고장 또는 자체 중량으로 인한 블레이드 분리를 방지한다. 잘못 할 경우 파워 전달 오류가 발생한다.

FR4/G10/G11 모드의 적용 사례

1. 전자 보호 페이스트: 폴리이미드 테이프는 SMT 온도 방지, 전자 스위치, PCB 보드 골드 핑거, 전자 변압기 등 고온 고습에 노출된 전자 부품에 권장 사용된다.

2. 전기 절연 래핑 : FR4/G10/G11 절연 보드는 고온의 코일 엔드 래핑, H 모터 및 변압기 코일 절연 래핑, 고온 작업 환경에서의 온도 측정 및 기타 접합 단열재에 사용된다.

3. 금속 재료는 고온의 스프레이 도장 및 샌드블라스팅으로 보호된다. 310℃/1h로 굽고 나면 쉽게 벗겨지겨나 잔여물이 남지 않는다.

이상, FR4/G10/G11에 대한 간략한 소개였으며, 더욱 많은 정보가 필요하신 경우 ZTELEC Group으로 연락바랍니다.

주문과 샘플 진행을 위해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저희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메시지를 남겨주시면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메일: [email protected]

연락처 메일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