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관련안내

ztelecgroup > 소식 > 기술관련안내 >

리튬이온 베터리에 사용되는 에폭시 시트 소개

Time: 2021-08-24 17:38    Author: Ztelec group

제품 설명

기계적, 유전적 특성이 우수한 에폭시 시트는 열압착 공정에 의해 에폭시 수지가 혼입된 무알칼리 섬유 유리 천을 사용하여 제작됩니다. 고온 다습한 작업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전기 성능을 유지할 수 있으며, 평평하고 매끄러운 표면과 표준 두께 및 내구성으로 인해 다양한 스위치, 플렉시블 인쇄회로(FPC), 인쇄회로기판(PCB), 정밀 광택제 등 절연성 요구되는 전기제품, 기계, 장비 및 전자 부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사용처 : 캐리어(실리콘 웨이퍼 그라인딩), 정밀 테스트 보드, 절연 스트립, 분리 보드 및 전기 장비용 백킹 플레이트, 모터 절연 조각, 다이 및 금형파트 등. 에폭시 시트의 내열등급 범위는 B~H (130℃~180℃)입니다.

GB/T1303-2009 표준에 따른 3240 에폭시 시트를 리튬 이온 배터리의 절연 및 캡슐화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에폭시 시트는 절연기능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선택 가능한 색상이 다양합니다. 미국 전기 제조업체 협회(NEMA) 표준에 따른 해당 에폭시 시트 유형은 FR-4(내온성 130°C, 검은색, 흰색, 노란색, 아쿠아 그린), G10(내온성135°C, 색상: 아쿠아 그린, 검정), FR-5(내온성 155°C, 색상: 황갈색 및 녹색), G11(온도 저항 155°C, 노란색)과 일반 에폭시 시트(온도 저항 130°C, 색상: 노란색) 입니다. G10과 G11의 차이점은 섬유유리 함량이 각각 10%와 11%라는 점이다. 따라서 난연 성능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에게는 FR-4와 FR-5가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리튬이온 배터리 조립 과정

Li-ion 배터리는 직렬 및 병렬 연결, 와이어 용접, 그 후 배터리 셀로 조립됩니다. 배터리 셀의 조립 프로세스에서는 충전된 부품의 양호한 절연 및 분리가 필요하므로 올바른 전류 경로를 확인해야 합니다. 셀의 양극 전극을 병렬로 연결할 때 종이 와셔를 배치해야 하며, 적절하게 자른 절연 종이와 에폭시 시트를 추가하여 각 셀의 끈을 분리해야 합니다. 셀이 조립된 후에는 배터리 팩 전체를 절연 시트로 고정해야 합니다. 에폭시 시트가 강철이나 알루미늄 대신 배터리 팩의 외피로 선정된 이유는 다른 소재들이 배터리 셀의 배합을 보장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잘못 배합될 경우 배터리 셀이 긁혀 배터리 누출 및 안전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에폭시 시트는 리온 배터리 절연 및 패키징에 매우 적합합니다.

주문과 샘플 진행을 위해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저희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메시지를 남겨주시면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메일: [email protected]

연락처 메일 전화 문의